안녕하세요?
(사)국학원에서는 홍익캠페인으로 지구시민운동 '1달러의 깨달음'을 후원합니다.
1달러의 깨달음은 지구와 인간을 위해 매월 한 사람이 1달러, 한국에서는 1천원, 일본에서는 1백 엔, 유럽에서 1유로를 내는 지구시민 나눔 캠페인입니다. 1달러의 깨달음의 성금은 지구환경 회복, 인간성 회복, 기아구호, 문맹 퇴치 등에 쓰이며, 이 운동에 동참하는 사람들을 지구시민이라고 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달러로 지구의 희망을 살 수 있다면?
함부로 버린 쓰레기로 산과 강이 오염되고, 그에 따라 동식물이 차례차례 멸종을 하고, 가난한 나라의 사람들은 가난에서 벗어날 희망이 없고, 지구자원을 서로 더 많이 가지기 위한 나라간의 다툼과 전쟁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죽어가고 있습니다. 이런 일들이 지구상에 일어나고 있는데도 한 나라의 이익을 위해서 개인과 가족, 내가 속한 공동체의 편리함이나 풍족함을 위해서 어쩔 수 없는 일이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고 이야기합니다.
1달러 깨달음 캠페인의 주요사업
글로벌 사업으로는 UN과 함께 ’70억 그루 나무 심기’, 캄보디아 아동후원 등의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사업으로는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내고장 희망나무 심기’, ‘한 가정 1그루 나무 심기’, ’10+1홍익가정’ 캠페인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합니다. 또한, 앞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지구시민들이 직접 제안한 독특하고 즐거운 실천 캠페인들도 진행될 예정입니다.